본문 바로가기
건강

당뇨병 원인 치료방법 예방법 총정리

by 꽈당씨 2022. 12. 22.

당뇨병 원인 치료방법 예방법 총정리

 

현대인들의 고질병 당뇨!!

아직도 나는 아니겠지라는 안일한

 생각을 가지고 있다면 큰 오산이다. 

 

실제로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자료에 

따르면 2018년 국내 당뇨병 환자수는 

무려 429만명이며 매년 증가 추세라고 한다. 

이러한 수치만 봐도 우리나라 국민 10명중

 1명은 현재 당뇨병을 앓고 있다는 이야기다. 

 

렇다면 이토록 무서운 질병인 당뇨병이란

 도대체 무엇일까? 

우선 당뇨병이라는 단어 자체에서부터 

알 수 있듯이 소변 속 당수치가 높아지는 

병인데 췌장에서 분비되는 인슐린 호르몬이 부족하거나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경우 혈당 조절 능력이

 떨어지면서 발생한다고 한다. 

 

보통 초기 증상으로는 잦은 갈증 및 배뇨량 증가, 

체중 감소등이 있는데 이를 대수롭지 않게 

여기고 방치할 경우 만성 합병증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다고 하니 각별히 주의해야 할 것이다.

 

 

나도 한때는 남의 일로만 여겼던 적이 있었다. 

주변 친구나 가족들은 물론이고 심지어

 나조차도 해당되지 않는 줄 알았다. 

그러다가 우연히 병원 검진을 통해 내가

 당뇨 고위험군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의사 선생님께서는 지금부터라도 

관리를 잘해야 한다고 신신당부하셨다. 

그렇지 않으면 나중에 고생한다며 겁을 주셨다. 

 

그날 이후 식단조절 부터 운동까지 나름대로

 신경 써서 관리했는데 좀처럼 나아지지 않았다. 

아무래도 혼자 힘만으로는 역부족이었나 보다.

 

이대로 가다가는 큰일 나겠다 싶어 전문가의

 도움을 받기로 결심했다. 

다행히 집 근처에 괜찮은 한의원이

 있어 그곳에서 치료를 받았다.

 

 이곳에서는 개인별 체질 검사를 통해

 맞춤형 처방을 내려준다고 하는데

 확실히 체계적이면서 과학적인 느낌이 들었다. 

 

덕분에 눈에 띄게 호전되었고 더 

이상 걱정 없이 생활하고 있다.

 

 

 

재난적 의료비 지원 사업 꼭 신청 하세요.

재난적 의료비 지원 사업 재난적 의료비 지원 사업은 국가에서 실시하는 의료비 지원 사업 중 하나입니다. 갑자기 찾아온 질병으로 인해 생각지도 못하게 엄청난 병원비의 지출이 생겨 경제적

mkoo.tistory.com

 

 

의료급여 1종 2종 알고 있어야 수급 받습니다.

의료급여란? 의료급여란 우리나라의 기본적인 복지 제도 중 하나인 기초생활 수급은 소득 인정액이 중위소득 30~50% 이하인 가장 어려운 저소득층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또한 우리나라는 생계

mkoo.tistory.com

 

 

인플루엔자 무료 국가예방접종

인플루엔자 국가예방접종 인플루엔자 국가예방접종 흔희 인플루엔자는 감기나 독감 증세를 일으키는 바이러스 중 하나입니다. 면역력이 약하거나 면역력이 없는 분들에게 바이러스가 퍼지면

mko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