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다운증후군이란 무엇인가?

by 꽈당씨 2023. 1. 11.
다운증후군 원인

염색체 질환중 하나인 다운증후군은 21번 염색체가 정상인보다

1개 더 많아 발생하는 유전질환이다. 

 

특징으로는 지능저하, 특이한 얼굴형, 전신 부종등이 

있으며 심한 경우 사망에 이르기도 한다. 

 

신생아 800명당 1명꼴로 나타나는 흔한 질병이지만 

아직 정확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다. 

 

보통 산전검사나 출생 후 선별검사를 통해 진단되며 치료법 또한 없다. 

다만 조기 발견하여 증상 완화를 위한 대증요법 및 지지치료만 가능하다. 

 

따라서 부모들은 아이에게서 조금이라도 의심되는 

징후가 보이면 빠르게 병원을 찾아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다.

다운증후근 이야기


몇 년 전 인터넷 기사를 통해 다운증후군 환자 사진을 본 적이 있다. 

한눈에 봐도 일반인과 확연히 다른 외모였는데 

보는 순간 가슴이 철렁 내려앉았다. 

 

만약 내 자식이 저런 모습이라면 얼마나 마음이 아플까 

하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다. 

다행히 우리 부부는 건강한 아기를 낳았지만 주변에서는

그렇지 못한 경우가 더러 있었다. 

 

심지어 태어난 지 얼마 안 돼서 하늘나라로 간 사례도 있었다.

남 일 같지 않아서인지 한동안 머릿속에서 지워지지 않았다.

그리고 며칠 뒤 우연히 TV 프로그램을 보다가 또다시 충격적인 장면을 목격했다.

 

그것은 장애 아동을 둔 엄마의 사연이었는데 아들이

다운증후군이라는 사실을 뒤늦게 알았다고 한다. 

그녀는 세상 모든 신께 간절히 기도했고 기적같이 임신에 성공했는데 

이번엔 딸이라서 무척 기뻤다고 한다.

 

하지만 기쁨도 잠시뿐이었고 곧이어 청천벽력 같은 소식을 듣게 된다. 

정밀 검사 결과 딸아이 역시 다운증후군이었다는 것이다. 

 

그날 밤 하염없이 눈물을 흘리던 어머니의 모습이 지금도 생생하다.

아마 평생토록 잊지 못할 아픔이자 상처로 남을 것이다. 

 

부디 하루빨리 의학 기술이 발달해서 이러한 비극이 사라지길 바랄 뿐이다.

 

 

장애인복지카드 총정리

장애인복지카드 장애인 분들 계서는 필수로 발급받으셔야 하는 장애인복지카드 "교통 요금 할인, 공공요금 감면, 주유할인, 테마파크 이용 등" 많은 혜택을 가지고 있어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mkoo.tistory.com

 

 

장애인 교통비 지원 신청 총정리

장애인 교통비 지원 누군가에겐 쉬운 일이지만 장애인 근로자에게 출퇴근을 한다는 것은 일하는 것만큼이나 힘든 일일 것입니다. 그래서 정부에서는 장애인을 위한 교통비 지원을 지원하여 장

mkoo.tistory.com

 

 

재난적 의료비 지원 사업 꼭 신청 하세요.

재난적 의료비 지원 사업 재난적 의료비 지원 사업은 국가에서 실시하는 의료비 지원 사업 중 하나입니다. 갑자기 찾아온 질병으로 인해 생각지도 못하게 엄청난 병원비의 지출이 생겨 경제적

mkoo.tistory.com

 

댓글